(서울=뉴스와이어) 2011년 05월 27일 -- 태국항공 비즈니스에어(www.businessair.co.kr)에서는 공정여행(일명 착한여행)의 의미를 알리고자 20명 이상을 선발해 태국의 방콕과 푸켓행 항공권과 일비(500바트)를 제공하는 색다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공정여행은 여행자와 여행 대상국의 국민이 서로 도움이 되도록 하자는 것이다. 전 세계적으로 해마다 성장일로에 있는 관광산업이지만, 관광 수익의 대부분이 G7국가에 속한 다국적 기업으로 다시 빠져나가는 게 현실이다.
그래서 이를 개선하기 위해 나온 말이 ‘공정여행’이다. 현지인이 운영하는 숙소, 현지에서 생산되는 음식을 구입하는 등 현지인들에게 소득으로 돌려주고 그들의 인권·생명을 존중하며 현지인을 통해 현지 문화를 소개 받아 제대로 된 여행을 하는 것이 ‘공정여행’의 취지이다.
그럼으로써 여행지의 제대로 된 문화를 소비하고, 소비된 문화의 이익이 지역 주민에게 제대로 돌아가도록 하자는 것이 핵심이다.
‘제1회 비즈니스에어와 함께하는 공정여행’을 시작으로 비즈니스에어 공식카페(cafe.naver.com/businessair)를 오픈하게 되었으며 매년 공정여행 이벤트를 실시해 대학생과 일반인에게 더욱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가려는 노력이 엿보인다.
공정여행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비즈니스에어 홈페이지(www.businessair.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에어는 태국 민영 항공사로서 한국대표부인 (주)세련항운에서 이끌고 있으며 인천, 부산, 대구 지역을 출발해 태국 방콕, 푸켓을 직항으로 기존 서울권 이용객들뿐만 아니라 지방 출발 이용객에게 더욱 편리하게 이용 가능케 한 새로운 마케팅과 합리적인 가격 정책으로 스마트한 여행을 고객에게 제시하고 있다.
관련링크 : 비즈니스에어: https://www.businessair.co.kr
출처: 케이투어 홈페이지: https://www.ssanhotel.com
케이투어 소개: 태국, 일본, 캄보디아, 홍콩등 자유여행 호텔예약대행전문여행사로 현지사무실 직배급으로 저렴한 요금에 해외호텔이 예약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