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LOT 항공 스케줄 변경으로 인한 비용 지출

Profile
LOT

안녕하세요.

 

미국 뉴욕에서 LOT 폴란드 항공으로 바르샤바 경유 한국으로 가는 일정입니다.

2주 전에 뉴욕에서 바르샤바 가는 비행기는 괜찮으나, 바르샤바에서 한국으로 가는 경유 비행기는 못탄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경유 비행기가 3시간 앞당겨져 바르샤바 도착시간보다 빠르더군요.

 

회사에 상황 설명하고 하루 일찍 출발, 바르샤바에서 강제 숙박을 해야합니다.

이럴 경우 호텔이나 바르샤바에서 머무는 하루 비용이라도 보상받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Claim before departure을 걸어두긴 했는데 2주동안 감감 무소식이네요.

 

정말 배째라 같아 화가 나지만...비용 청구 후 보상받을 수 있을지요?| 복제된 문서입니다. (원본) https://airtravelinfo.kr/consulting/1337013


 

댓글
4
  • 고려한
    2022.11.23

    기본적으로 유럽 출도착 항공편이 3시간 이상 지연되는 경우 지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항공사의 잘못된 정보로 인해 발생한 지연의 경우에도 보상의 대상이 됩니다.

    미국에서 출발해 바르샤바(폴란드)를 경유해 한국으로 오시는 여정이므로 보상 대상에 해당합니다.

     

    다만 LOT님의 경우에는 항공기 출발시각 변경, 특히 3시간 앞당겨지면서 발생한 불편입니다.

    LOT님께서 미리 항공기 출발 시간 변경(조기 출발)을 인지하셨다는 점을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올려주신 내용에서는 2주 전에 인지하신 것인지 지금으로부터 2주 전 이야기인지 애매합니다만... 만약 항공기 출발 2주 전에 항공사로부터 출발 시각 변경 안내를 받으신 것이라면 보상 대상에서 제외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항공편 출발 2주 전에 미리 통보를 한 경우"는 보상 대상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항공여행팁 항공편 지연, 결항, 탑승 거절 보상받는 방법 - 유럽 항공편

     

    하지만 만약 항공기 출발 2주 이내에 연락을 받으신 것이라면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3시간 이상 지연 출발의 경우 600유로 보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LOT님의 경우는 출발시각 변경으로 인한 것이므로 지연 보상에 해당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만 적어도 숙박비 정도는 보상 받으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세부 신청 방법 지연·결항·탑승거절 보상 직접 신청하기 - 유럽 항공편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 고려한
    LOT
    LOT
    내댓글
    2022.11.23
    @고려한 님에게 보내는 답글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지금으로부터 2주전 일이고 비행까지는 아직 3주정도 남았습니다.

    항공사에서 통보받은 것은 아니고, 제가 러기지 관련해서 문의하다 스케쥴변경을 알아낸 사실이라 더 괘씸합니다. 제 예약정보도 홈페이지에 업데이트 안되있다가 제가 예약정보가 홈페이지에 확인불가라고 떠서 몰랐다고 하니 그제서야 업데잇 했고요.

     

    이제와서 티켓을 캔슬하고 다른 티켓을 끊기엔 표값이 너무 올라서 새로 끊지도 못해서요... 숙박비 정도는 보상받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일단 클레임은 걸어둔 상황입니다.

  • LOT
    상주니
    2022.11.24
    @LOT 님에게 보내는 답글

    일단 지켜보셨다가, 출발 2주 전까지 관련 안내(이메일, 전화 등) 없으면 그때 클레임 하셔도 될 것 같은데요.

    답변대로 2주 전까지 안내하면 별도 보상을 요구하기는 쉽지 않을 것 같아요 그래도 일정이 엉망 되었으니 숙박비 정도는 보상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클레임은 걸어볼 만할 것 같습니다

  • 관리자
    2022.11.23

    문의하신 내용 가운데 개인정보 등의 유출 우려가 없는 것으로 판단되어 글을 공개로 전환하도록 하겠습니다.

    동 게시판은 유사 사례를 경험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개설된 것으로 공개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