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것이 말씀하신 항공대나 한서대를 나오는 방법, 공군 ROTC, 그리고 공군사관학교를 거치는 방법입니다.
공군사관학교는 군 의무복무기간 15년을 거쳐야 하는 관계로 다소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대략 40세 내외가 되어야 민간 항공사에 들어갈 수 있네요.
단, 장점은 군 제대 후 대부분 민간항공사에서 특채 형식으로 모집한다는 것입니다. 그만큼 신뢰도를 가지고 있는 상태구요. 얼마간의 교육을 마치면 바로 비행에 들어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공군ROTC도 공군사관학교 절차와 비슷합니다. 다만 항공대를 거치느냐, 공군사관학교를 거치느냐 차이가 있을 뿐 의무복무기간 등 비슷합니다.
항공대, 한서대 등 항공운항을 전공하는 경우에는 시간은 비교적 짧게 걸립니다. 빠르면 20대 후반, 30대 초반 정도에 민간 항공사에서 비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시기와 환경에 따라 민간 항공사 취업 기회가 생기기도, 없어지기도 하는 등 다소 불안정한 편입니다.
항공대 비행교육원은 없어진다는 말도 있구요. 예전에는 대한항공에서 직접 교육원을 운영했는데 조종사 노조 파업이다 뭐다 해서 운영을 항공대로 이관했는데, 최근 대한항공에서는 이 비행교육원 출신 조종사들을 채용하지 않는 추세입니다.
한서대의 경우 아시아나항공과 협약(?)을 맺어 채용 후 약 2년 정도의 자체 교육기간을 거쳐 조종사로 비행하게 됩니다. 지난 3년간 매년 1회 정도 채용하고 있네요.
안녕하세요^^
민간 항공 조종사가 되는 방법에는 몇가지가 있는데요.
대표적인 것이 말씀하신 항공대나 한서대를 나오는 방법, 공군 ROTC, 그리고 공군사관학교를 거치는 방법입니다.
공군사관학교는 군 의무복무기간 15년을 거쳐야 하는 관계로 다소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대략 40세 내외가 되어야 민간 항공사에 들어갈 수 있네요.
단, 장점은 군 제대 후 대부분 민간항공사에서 특채 형식으로 모집한다는 것입니다. 그만큼 신뢰도를 가지고 있는 상태구요. 얼마간의 교육을 마치면 바로 비행에 들어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공군ROTC도 공군사관학교 절차와 비슷합니다. 다만 항공대를 거치느냐, 공군사관학교를 거치느냐 차이가 있을 뿐 의무복무기간 등 비슷합니다.
항공대, 한서대 등 항공운항을 전공하는 경우에는 시간은 비교적 짧게 걸립니다. 빠르면 20대 후반, 30대 초반 정도에 민간 항공사에서 비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시기와 환경에 따라 민간 항공사 취업 기회가 생기기도, 없어지기도 하는 등 다소 불안정한 편입니다.
항공대 비행교육원은 없어진다는 말도 있구요. 예전에는 대한항공에서 직접 교육원을 운영했는데 조종사 노조 파업이다 뭐다 해서 운영을 항공대로 이관했는데, 최근 대한항공에서는 이 비행교육원 출신 조종사들을 채용하지 않는 추세입니다.
한서대의 경우 아시아나항공과 협약(?)을 맺어 채용 후 약 2년 정도의 자체 교육기간을 거쳐 조종사로 비행하게 됩니다. 지난 3년간 매년 1회 정도 채용하고 있네요.
추가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항공 상식] 민간 항공기 기장(機長)이 되려면 얼마나 걸리나?
도움 되셨을런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