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아시아나항공, 상표권 마지막 사용 계약 체결

Profile
고려한
  • 아시아나항공, 그룹 통합 CI 상표 사용 마지막 계약 체결
  • 매각 후 그룹 분리되면 금호아시아나그룹 CI 상표 사용 이유 없게 돼

아시아나항공이 로고 등 브랜드 상표 사용에 대한 마지막 계약을 체결했다.

아시아나항공이 사용하고 있는 '윙(Wing)', 'A'를 형상화한 통합 CI는 금호아시아나그룹이 소유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 상표를 보유한 금호산업에 매년 약 140억 원 사용료(아시아나항공 연결 매출액의 0.2%)를 지불하고 있다.

이번 계약은 다음달 1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1년간으로 마지막 사용 계약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시아나항공이 그룹으로 분리 매각되면 아시아나항공 브랜드를 그대로 유지할 지 여부도 불투명한데다가 금호아시아나그룹 통합 CI를 사용할 명분이 없기 때문이다.

 

asiana_logo.jpg

 

반대로 금호아시아나그룹 역시 아시아나항공이 그룹에서 분리되어 나갈 경우 현재의 통합 CI 사용이 난감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마크의 형상 모티브가 아시아나항공의 '날개', 이니셜 'A'에서 비롯된 것으로 분리 후 남게될 금호아시아나그룹의 정체성과 그리 어울리지 않는다.

 

아시아나항공 매각이 결정되었지만 구체적으로 인수 의사를 밝힌 기업은 아직 나타나지는 않고 있다. 채권단은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그 자회사인 에어부산, 에어서울도 한꺼번에 통매각하는 방향으로 추진하고 있으나 원활하지 않은 경우 분리 매각하는 방향으로 전환할 수도 있다.

항공소식 아시아나, 매각 과정 길어지면 경쟁력 약화 등 손실 우려(2019/4/16)
항공소식 최악으로 몰려, 결국 아시아나항공 매각 합의(2019/4/14)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