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하물로 넣은 내 캐리어가 부서진 경험은 두 번 겪었다.
이건 항공사의 문제가 아니고 수하물을 싣고 내릴 때 작업하는 사람들의 부주의로 인해서 생기는데 그래도 보상은 항공사에서 해준다.
수하물을 넣기 전과 도착지에서 고객은 필히 자기 물건에 이상이 있는지를 그 자리에서 확인해야 하고 이상 없이 넣었던 물건이 도착지에서 이상이 생겼다면 바로 근처에 대기하고 있는 해당 항공사 직원에게 확인을 시켜주고 리포트를 작성해서 제출해야 보상이 된다.
그 자리에서 발견을 못했다면 일주일 내로 보상 신청을 하면 된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
https://blog.naver.com/sanjana1/221216634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