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 저녁~11/5 아침 비행기로
풀 2박 비행기로
진에어 하노이편 결제했는데
갑자기 연락와서 11/5 비행기 동계스케쥴 변동으로 인해
취소가 됐다고 연락이왔어요ㅠ
11/4로 변경하던
무료취소하던
날짜를 바꾸라고하는데..................
저는 그날 꼭 가야하는데ㅠㅠㅠ어렵게 뺀거라
보상받을수있는게 있나요ㅠㅠ
갑자기 연락와서 너무 당황스러워요ㅠ
11/2 저녁~11/5 아침 비행기로
풀 2박 비행기로
진에어 하노이편 결제했는데
갑자기 연락와서 11/5 비행기 동계스케쥴 변동으로 인해
취소가 됐다고 연락이왔어요ㅠ
11/4로 변경하던
무료취소하던
날짜를 바꾸라고하는데..................
저는 그날 꼭 가야하는데ㅠㅠㅠ어렵게 뺀거라
보상받을수있는게 있나요ㅠㅠ
갑자기 연락와서 너무 당황스러워요ㅠ
항공 서비스 이용 시 불편사항이나 클레임 등에 대한 정보, 조언 등 공유
항공사 스케줄 변경은 참 당혹스럽습니다.
현실적으로 출발 당일 등의 갑작스러운 변경이나 지연 등이 아니면 보상을 받기가 어렵습니다. 항공교통 운송 계약은 대략의 시간과 일정을 정하는 것이고 이를 보증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 현재 항공 교통의 일반적인 기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럽 같은 경우에는 출발 2주일 이내 스케줄이 변경되면 보상이 됩니다. 반대로 그 이전에 (어느 정도 시간을 두고) 변경된 스케줄에 대해서는 통상적으로 변경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에도 같은 부분이 있어 링크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https://airtravelinfo.kr/xe/consulting/1339388#comment
부디 적절한 스케줄로 변경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