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통합을 두고 말도 많고 탈도 많다.
공정위는 시장 경쟁 제한성 우려를 표명하고 이를 해소할 조치를 찾고 있다.
시장에서는 노선권 등을 재분배하려고 하는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일부에서는 과도한 시장 규제라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온다. 노선권(운수권)과 슬롯은 엄연히 기업의 자산이다. 이걸 강제로 빼앗고 이전하겠다는 발상은 무리가 있다는 것이다.
일각에서는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포기해야 한다고 말한다. 기내식 독점권 매각에 30년 최소 순이익 보장 계약으로 5천억 원 추가 피해가 예상되는데다가 법인세 과소 신고로 970억 원 세금 추징을 통보받았다.
자칫하다가는 대한항공 덤태기 쓰기 십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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